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 설치가이드

컴퓨터/인터넷|2012. 8. 17. 00:45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 설치가이드

지금까지 블로그에 넣을 이미지 파일을 수정할 때 오픈캡쳐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편집을 했는데 오늘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데 무료인데다가 다양한 기능을 겸비하고 있어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오픈캡쳐프로그램도 아주 유용하게 썼는데 이제 포토스케이프로 바꾸어 볼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좋은 프로그램을 혼자만 알고 있기가 아까워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포토스케이프를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로 갑니다. (http://www.photoscape.co.kr)

아래 캡쳐화면은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 중에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1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이 가능한 두 개의 링크가 나오는데 둘 중 아무거나 클릭해도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번째 링크를 클릭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2

 

그럼 아래 사이트가 나오는데 여러가지 광고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화살표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이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버튼입니다.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3

 

위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창이 열리는데 아래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창이 열리지 않는다면 웹브라우저 상단에 나오는 이 메시지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실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4

 

그럼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창이 나오는데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5

 

포토스케이프가 다운로드 되는 것이 보일 겁니다. 다운로드가 마무리 되면 아래와 같이 실행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실행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6

 

이제 포토스케이프를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7

 

포토스케이프와 함께 무료 구글 툴바를 설치할 수 있는데 원하지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8

 

이제 아래와 같이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하는 시간은 1분도 채 안 걸립니다. 물론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09

 

드디어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및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마침과 동시에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이 체크를 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10

 

아래 캡쳐화면은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11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포토스케이프는 아주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진뷰어 기능뿐만 아니라,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사진분할, 화면캡쳐, 색상검출, Raw변환, 이름바꾸기 등 블로그에 넣을 이미지를 편집하고 관리하는데 있어서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무료라는 장점이 아주 크게 작용합니다. 상세 기능에 대해서는 하나하나 사용해 보고 다음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무료다운 & 설치가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