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 압축풀기 어떻게 하나요?

컴퓨터/인터넷|2012. 8. 30. 01:27

EGG 압축풀기 어떻게 하나요?

친구들에게서 압축파일을 전송 받았거나, 인터넷에서 압축된 자료들을 다운받다 보면 대부분 'ZIP' 글자를 가진 압축파일을 받았을 겁니다. 하지만 가끔 아래와 같이 'EGG' 글자를 가진 압축파일을 접하게 됩니다. 안그래도 컴퓨터를 배웠다는 친구가 이런 EGG 압축파일을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 물어옵니다.

EGG 압축풀기

 

EGG 압축풀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간단히 먼저 얘기하자면, 이런 EGG압축파일도 ZIP압축파일과 같이 개인에게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알집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압축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EGG 압축풀기를 위해서 알집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http://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위 링크를 따라서 알툴즈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공개용 알집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EGG 압축풀기

 

공개용 알집은 개인이 가정에서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때만 공개용 버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나 교육기관, 공공기관, PC방 등에서는 개인이라도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거나 다운로드할 때 바로 실행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실행' 버튼을 누르면 EGG 압축풀기를 위한 알집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EGG 압축풀기

 

다음, 라이선스 계약 동의와 관련된 창이 나오는데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EGG 압축풀기

 

동의한 후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하단에 보면 두가지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하나는 'zum을 홈페이지로', 다른 하나는 '알툴바 추가 설치' 입니다.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그대로 두고, 필요하지 않으면 체크 해제하고 '빠른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EGG 압축풀기

 

아래와 같이 알집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EGG 압축풀기

 

설치 마지막에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앞에서와 같이 알마인드가 필요하다면 체크를,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해제를 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EGG 압축풀기

 

이제 설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하는데, 저장해야할 자료들이 있다면 일단 '아니오'버튼을 클릭하고 나중에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됩니다.

EGG 압축풀기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이 없으면 시작메뉴에 보면 알집 바로가기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EGG 압축풀기

 

알집프로그램을 설치하고 EGG 압축풀기를 위해서 EGG압축파일을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밑에서 보는 바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EGG 압축풀기를 할 수 있습니다.

EGG 압축풀기

처음보면 생소하지만 이와같이 한 번 해보고 나면 아주 쉽습니다. 이제 더이상 EGG 압축풀기가 어려운 일이 아니죠?

 

EGG 압축풀기 어떻게 하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