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비밀번호 설정 어떻게 하나요?

컴퓨터/인터넷|2013. 5. 19. 22:25

iptime 비밀번호 설정 어떻게 하나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집에 유무선 공유기 한 대 쯤은 다 가지고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에 어플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환경이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저희 집에도 유무선공유기가 한 대 있습니다. 이 한 대로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인터넷 검색도 하고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어플도 다운받고 신문도 보고 아주 유용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에 살면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와이파이 네트워크가 아주 많이 잡힙니다. 가끔은 다른 집의 네트워크에 접속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 다른 사람이 우리집 네트워크에 접속해서 사용한다는 걸 생각하면 보안상 조금 찝찝하기도 합니다.

 

이럴때 유무선 공유기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면 안심하고 나만의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무선공유기에는 iptime과 anygate 크게 두 종류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iptime을 사용하기 때문에 iptime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iptime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접속하는 경로를 몰라서 그렇지 주소만 알면 아주 쉽습니다. 먼저 웹브라우저를 열고 아래와 같이 192.168.0.1 (클릭하면 새창에서 엽니다.) 을 주소창에 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iptime 비밀번호 설정 : 연결주소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관리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래 빨간색 화살표를 참조하면 쉽습니다. (설정마법사와 무선마법사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루어 보겠습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iptime 비밀번호 설정 : 관리도구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시스템에 대한 요약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곳으로 이동을 할려면 빨간색 화살표의 무선설정/보안 항목을 클릭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iptime 비밀번호 설정 : 무선설정/보안 항목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화살표 부분의 인증방법을 바꾸어 줘야하는데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WPAPSK, WPA2PSK 그리고 WPAPSK/WPA2PSK 입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iptime 비밀번호 설정 : 인증방법 변경

 

위 세가지 중에서 아래와 같이 WPAPSK/WPA2PSK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키를 입력하는 부분이 추가로 생깁니다.(아래 빨간색 사각형 박스 참조) 여기에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iptime 비밀번호 설정 : 네트워크 키 입력

 

글로 표현하다보니 조금 길어진것 같은데 실제로 따라해보면 간단하고 시간도 그렇게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안전하게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번에는 anygate에 대해서도 다루어 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을.. 그리고 설정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어도 댓글 바랍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어떻게 하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