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안내

자동차|2014. 6. 21. 03:40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안내


저는 직업상 출장업무가 잦아서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후불제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일이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지정일에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업무상으로 고속도로를 다니다보니 매월 고속도로 통행요금을 정산을 해야하는데 요금 정산시 증빙자료로 제출하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저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거든요.


먼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http://www.excard.co.kr)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그럼 아래와 같이 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인증서 등록을 해둬야 합니다. 인증서 등록을 해야되는 분은 화면 중간에 인증서 등록을 하시고 인증서를 등록한 다음에는 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그럼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가 나옵니다. 마이페이지에는 현재 나의 카드정보나 카드사용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을 위해서는 화면 상단 메뉴 중 통행료 사용내역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아래와 같이 풀다운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통행료 사용내역' 항목을 클릭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그럼 아래와 같이 통행료 사용내역을 조회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조회를 희망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통행료 사용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통행료 사용내역은 3개월까지만 조회가 가능하니 참조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위에서 조회를 한 다음 사용내역을 보면 마지막에 네모난 사각형을 박스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여기를 체크하면 내가 원하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만 별도로 모아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사용한 부분은 제외하고 공용으로 사용한 부분만을 골라서 출력할 수 있으니 아주 편리한 것 같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 방법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