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맥북 2016 부트캠프 윈도우 10 설치 후기

컴퓨터/인터넷|2016. 7. 15. 00:41

뉴맥북 2016 부트캠프 윈도우 10 설치 후기


뉴맥북과 맥북프로 중급형과 비교와 비교를 거듭하다가 가벼움과 이동성에 무게를 두어 드디어 뉴맥북 2016을 손에 넣었다. 맥환경이 아직 익숙하지 않은 것도 있고 윈도우 환경에서 작업해야할 일이 있어서 뉴맥북에 부트캠프를 설치하기로 마음먹고 이래 저래 알아보니 부트캠프로 윈도우 10을 설치하는게 의외로 간단하다.



뉴맥북 2016 부트캠프 윈도우 10 설치 준비물


  • 윈도우 10 ISO 파일 -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가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USB - 8기가 이상 권장.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가서 윈도우 10 ISO 파일을 다운받는다. 이걸 USB에 복사해서 맥북 바탕화면으로 복사한다. USB 3.0 을 사용하고 있다면 10초 정도 걸린다. 이왕이면 USB 3.0을 사용해서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도록 하면 정신 건강에 좋다.




맥북에 윈도우 10 ISO 파일을 복사했으면 바로 BOOTCAMP를 실행한다. 실행하면 체크하는 항목이 3개 나오는데 모두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USB를 넣으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위에 준비물 중 하나였던 USB를 꼽아 준다.

USB에는 시동파일과 부트캠프 드라이버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한참을 기다리면 하드디스크 공간을 매킨토시 영역과 부트캠프 영역으로 나누는데 용량을 어떻게 나눌 것인지 묻는다. 적당히 설정하고 넘어간다. 나는 반반.

또 기다리다 보면 맥북이 자동 재부팅이 된다. 그러면서 윈도우 10설치 화면이 나오는데 어디에 윈도우 10을 설치할 것인지 묻는다. 좀전에 나누었던 BOOTCAMP 영역으로 선택하고 포맷을 한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설치를 하려다 보니 PRO KN 버전과 HOME KN 버전으로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단다. 찾아보니 크게 차이점은 없고 일부 프로그램이 더 설치되고 덜 설치되는 거란다. 일단 모르니 더 많이 설치되는 PRO 버전으로 설치.


이제 기다리다 보면 알아서 설치가 된다. 중간 중간에 화면의 지시에 따라서 사용자 이름이나 암호를 설정해 주면 된다.

그리고 윈도우 10 설치가 마무리 되면 마지막에 USB에 있는 BOOTCAMP용 드라이버를 설치해 주면 끝.

근데, 이게 왠걸 블루투스가 안잡힌다. 몇일 전에 맥북에어와 뉴맥북 2015 버전에 윈도우 10을 설치했는데... 그 당시에는 블루투스가 잘 잡히더니... 두 번 설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의 뉴맥북 2016에는 블루투스가 안 잡힌다. 드라이버 문제라는 얘기도 있는데... 일단 블루투스 마우스가 없으니 조금만 참고 사용해 보려한다.

혹시나 블루투스를 잡으신 분 제보 부탁합니다.

뉴맥북 2016 부트캠프 윈도우 10 설치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