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메모 실행하는 방법

컴퓨터/인터넷|2018. 3. 13. 11:47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실행하는 방법


윈도우10 운영체제에는 간단한 메모장 프로그램인 스티커메모가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메뉴에는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이 나타나 있지 않아서 모르는 사람들은 이런 프로그램이 있는 줄도 모르죠. 그리고 알고있다 하더라도 어디에서 실행하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다. 너무 간단하니 다 읽어 보시고 직접 따라해보시면 될 것 같네요.


먼저, 윈도우 화면 왼쪽하단에 보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서 실행해 줍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Sticky Notes' 를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글자를 입력하다 보면 상단에 실행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이걸 클릭하면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 아래 화면 처럼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sticky notes' 를 입력합니다.


▼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모장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간단하게 몇 글자를 적어 보았습니다.


윈도우10에서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고자 한다면 매번 검색해서 실행하기가 불편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해 두고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위에서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검색했을 때 마우스 커서를 위에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작업표시줄에 고정해 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둡니다.


윈도우10에서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확인해 봤습니다.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봤는데 작업표시줄에 고정하는 것은 다른 프로그램에도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저도 스티커메모 프로그램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단한 메모를 컴퓨터 바탕화면에 적어두어서 잊지않도록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면서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때 원활하게 작동이 안되던데. 이러한 부분은 좀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실행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