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

컴퓨터/인터넷|2018. 3. 14. 11:11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7 운영체제의 업데이트가 종료됨에 따라서 윈도우10으로 갈아타신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특히 무료 업데이트 기간에 업데이트 하셨던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무료업데이트 기간이 끝난 후에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를 했는데요. 화면 오른쪽 하단에 항상 Windows 정품 인증 관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이 메시지 사라진 것을 목격했는데요. 아니나 다를까 몇일 후에 다시 나타나더라구요. 이 부분은 제 개인적인 경험이니 다른 분들은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메시지가 안 나타나더라도 정품인증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은데 오늘은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바탕화면에 내PC 아이콘이 있다면 내PC 아이콘 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 오른쪽버튼을 누르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만약 바탕화면에 내PC 아이콘이 없다면 윈도우탐색기를 열어서 내PC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속성을 볼 수 있습니다.


▼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PC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시스템 화면으로 가는데, 여기에서 윈도우10 정품인증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였고 화면 하단에 정품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계속해서 나오는 상태입니다.


▼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을 하지 않아도 아직 불편함을 못 느끼고 있는데, 최근에는 컴퓨터를 부팅을 하면 화면 중앙에 윈도우 정품인증 관련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정품을 구입해서 정품인증을 할려고 하는데 나중에 정품인증을 완료하면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10 정품인증 확인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