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 사용법

컴퓨터/인터넷|2012. 3. 1. 01:48

ZIP 암호 풀기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 사용법

친구들에게서 중요한 자료를 압축된 파일로 전달 받았거나 인터넷에서 자료를 압축파일로 받았을 때, 간혹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어서 자료를 확인 할 수 없었던 경우가 종종 있었을 겁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 봤을 만한 이야기 입니다. 이러한 경우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먼저 상위 링크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 설치는 누구나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C:\Program Files\AZPR 폴더에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성되는데 여기에서 AZPR를 실행합니다.
ZIP 암호 풀기 01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폴더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암호가 있는 ZIP 파일을 선택.
2. 암호가 무슨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 문자 타입 'All printable'을 선택.
3. Start! 버튼을 눌러 암호 검색을 시작.

ZIP 암호 풀기 02

글자를 'A'부터 하나하나 대입해 가면서 암호를 찾기 때문에 암호가 무슨 글자인지에 따라서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실제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으로 테스트를 해 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ZIP 암호 풀기 03

ZIP 파일 암호는 'ttyyg' 이고, 찾는데 3분 17초 정도 소요되었네요. 만약 암호가 'Z'로 시작된다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인 AZPR(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은
6글자 이상으로 된 암호는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ZIP 암호 풀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 사용법 관련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