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5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
기아 K5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스마트키에는 배터리가 들어간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다. 갑자기 배터리가 닳아서 자동차 문이 안 열린다면 어떻게 하나? 걱정할 수 도 있는데 K5 스마트키의 경우 내부에 열쇠가 있어서 차에 열쇠를 꼽아 문을 열 수 있다. 그럼 시동은 어떻게 걸어? 버튼 밖에 없고 열쇠 구멍이 없잖아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자동차를 만든 사람들은 그런 것까지 생각하고 만들었다. K5의 경우 글러브박스에 스마트키를 장착한 후 시동 버튼을 누르면 시동이 걸린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배터리 때문인데 불편하다. 차라리 그냥 배터리를 교체해 보자.
스마트키는 보통 한 손에 착 감길정도의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수입차의 경우 큰 것도 있지만 대부분 사이즈가 작은편이다. 스마트키를 가져왔으니 이제 배터리를 갈아보자.
▼ 스마트키 상단에 은색으로 된 작고 동글동글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열쇠가 분리된다.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이 작업이 필수로 이루어져야 한다. 힘이 들지 않으니 간단하게 분리해 보자.
▼ 그리고 분리한 열쇠를 몸통부의 분리한 부분을 보면 홈이 있는데 여기에 끼우고 열쇠를 비틀어서 몸통을 둘러 나누어야 한다. 배터리는 안에 있으니까.
▼ 몸통을 분리하면 배터리부와 회로부로 나누어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배터리 부 주위의 동그란 틀을 보면 홈이 있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열쇠를 끼워 뒤로 젖히면 배터리가 쉽게 분리된다.
분리된 배터리를 새 것으로 교체하고 분해한 작업의 역순으로 조립을 하면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작업은 끝이 난다. 열쇠의 기능을 잘 모르는 사람은 일자 드라이버나 동전으로 몸통을 분해하기도 하는데 각자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