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7 무료설치 간단한 방법

컴퓨터/인터넷|2018. 6. 14. 15:31

한글 2017 무료설치 간단한 방법


한컴오피스는 한글, 한셀, 한쇼, 한PDF, 개인정보탐색기, 한컴사전, 한컴타자연습, 한컴 문서찾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은 MS워드, 한셀은 엑셀, 한쇼는 파워포인트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문서편집프로그램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한컴오피스는 개인이나 직장이나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형 및 USB형이 있고 기업용의 경우 USB형이 있습니다. 기간별로 과금되어 사용할 수 있는 상품도 있으니 형편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한컴오피스는 유료프로그램인데, 나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인지, 그렇지 않은 프로그램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체험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려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한컴오피스를 30일동안 사용해보고 구입해도 늦지 않습니다.


문서를 편집하는 기능은 필요없지만 수시로 한글문서를 열어서 보는 사람은 한컴오피스를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한컴오피스 뷰어입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는 한컴오피스로 만들어진 문서 뿐만아니라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진 문서도 볼 수 있습니다. 통합뷰어 하나로 다른 문서도 볼 수 있으니 더욱 좋겠죠?


한글 프로그램은 관공서에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어서 hwp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열거나 편집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버전 별로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2018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하고 설치할 프로그램은 체험판 버전으로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한글과 컴퓨터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서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링크는 화면 하단 참조하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면 여러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인 것이 바로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과 한컴오피스 2018 뷰어입니다. 편집 기능이 필요없다면 체험판 보다는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내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 내에 HOffice_2018_TRIAL.exe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 압축 푸는 과정이 있는데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시간이 좀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해당 프로그램이 미리 설치되어 있으면 나오지 않고 없으면 나옵니다. 확인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 후 반드시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하는데 한컴오피스까지 다 설치하고 재시작을 해도 되는 것 같습니다. 참조하면 좋을 듯 하네요.


▼ 다음은 한컴오피스 사용권 계약에 관한 창이 나옵니다.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드디어 설치가 마무리 되었네요.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 한컴오피스 2018 기본 설정을 구성하는 페이지입니다. 별도로 지정이 필요하지 않으면 기본값으로 설정해도 무방합니다. 기본값으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거의 바로 구성이 완료됩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작업은 완전히 끝이 납니다.


이제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이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 바탕화면에 설치된 한글2018 단축아이콘을 더블클릭해 보겠습니다.



▼ 한글2018 아이콘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오늘 설치를 했으니 체험사용기간이 30일 남았다고 나오네요.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한글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 중간에 문서서식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새문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한글2018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가 아주 잘 되었네요.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작업을 차근차근 진행해 보았는데요. 특별한 어려움 없이 잘 따라하실 수 있겠죠?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을 설치하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한글2018, 한셀2018, 한쇼2018, 한컴오피스2018, 한PDF2018 등 총 5개의 단축아이콘이 생성되니 참조하시구요.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충분히 사용해 보시고 구매하는 것도 검토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한컴오피스 2018 체험판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참조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http://www.hancom.com/cs_center/csDownload.do?gnb0=25&gnb1=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