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workstation 14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컴퓨터/인터넷|2018. 4. 6. 08:00

vmware workstation 14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VMware workstation이 생소하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먼저 VM웨어 워크스테이션을 소개하자면 컴퓨터 한 대를 가지고 다양한 운영체제를 가상으로 설치해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다면 VMware workstation 프로그램을 구동해서 리눅스도 돌려볼 수 있고 그 외 다른 운영체제도 설치해서 운영해 볼 수 있다는 거죠.


모르는 사람은 잘 몰라도 VMware workstation은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프로그램으로 수 많은 IT 엔지니어들도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그 중 가장 최신버전인 vmware workstation 14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 합니다. 일정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으니 잘 보고 사용해 보세요.


먼저 vmware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도 이동해서 화면 왼쪽에 보면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치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보이는데 그 중에 Workstation Pro를 클릭합니다.


▼ 위에서 말한 곳을 찾아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된 go to downloads 링크를 클릭하자.


▼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한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해야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니,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면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하자. 회원가입시 적는 항목이 많아서 좀 불편하다.


▼ 회원가입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라이선스 동의 절차인데 동의한다는 의미로 아래 선택항목을 선택하고 accept 버튼을 클릭하자.


그럼 이제 wmware workstation 14 프로그램의 설치파일 다운로드 시작된다.


▼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설치마법사가 시작된다. next 버튼을 클릭하자.


▼ wmware workstation 14 다운로드 후 사용에 관한 라이선스 동의에 관한 내용이다. 동의함을 선택하고 next 를 클릭하자.


▼ 설치 위치와 키보드 드라이브를 설치를 위한 선택화면인데 그냥 두어도 상관없다. next 버튼을 클릭하자.


▼ 자동 업데이트와 개선프로그램 가입에 관한 내용인데 해도 되고 안해도 상관없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하자.


▼ 단축아이콘 설치와 관련된 사항이다. 이 부분도 개인취향에 맞게 설정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자.


▼ 이제 설정 작업은 끝이 났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된다.


▼ vmware workstation 14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간이 좀 걸린다.


▼ 드디어 설치가 끝났다. finish 버튼을 클릭해서 마무리 하자.


▼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이나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키가 있으면 입력하고 없으면 30일 무료 사용을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클릭한다.


▼ wmware workstation 14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이 났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실행하면을 볼 수 있다.

가상OS를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wmware workstation 14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알아봤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안정적이고 유용한 프로그램이라 자부한다. 이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각자의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사용해보고 구입하고자 한다면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이 인터넷에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해 보면 좋을 것 같다.


vmware workstation 14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