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나도 가능할까?

컴퓨터/인터넷|2018. 4. 7. 08:00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나도 가능할까?


직장생활을 한다거나 대학생활을 하다보면 무언가를 다른 사람 앞에서 발표해야할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파워포인트 소프트웨어입니다.


파워포인트는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드는 데 최적화 되어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저도 자주 사용했던 프로그램인데요. 파워포인트를 사용할려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office 365 프로그램에 가입을 해야합니다.


오늘은 Office 365 프로그램에 무료로 가입해서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뿐만 아니라 다른 문서 편집 프로그램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까 합니다.



사실, 일반적으로 Office 365 프로그램에 가입할려면 버전별로 약간은 다르지만 월 1만원 남짓한 금액을 지불해야합니다. 물론 일회성 구매로 끝나는 상품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가정용 버전은 월 1만원 남짓한 금액을 지불해야한다.


파워포인트 무료설치를 위한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체험판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체험판을 설치하면 1개월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신용카드 정보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좀 찝찝하죠.


▼ 체험판으로 파워포인트 무료설치가 가능한 방법도 있다.


두번째 방법은 학생과 교사의 경우 체험판이나 평가판이 아닌 정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365 Education 버전이 바로 그것인데요. 학교의 전자메일 주소만 있으면 무료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유효한 학교의 전자메일 주소만 있으면 파워포인트 무료설치가 가능합니다.


학교의 메일 주소를 입력했는데도 안 된다구요? 아직 실망하지 않아도 됩니다. 학교의 IT 담당자가 아직 해당 학교를 등록하지 않아서 그런건데요. 학교의 전산실에 요청을 하면 담당자가 학교를 사이트에 등록하고, 그 후에 신청을 다시하면 무료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Office 365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들고 다니는 노트북, 학교 연구실이나 회사 사무실에서의 데스크탑 등에서 같은 작업을 이어서 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장점도 있으니 체험판을 사용하신 분들이라면 구입을 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나도 가능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