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출시 연기 왜?

컴퓨터/인터넷|2018. 4. 13. 10:47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출시 연기 왜?


4월 10일로 예정됐던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출시가 2주정도 연기되었습니다. 말이 2주 정도지 정확한 일정은 기다려봐야 할 것 같네요. 왜 연기 되었을까요?


이유는 몇가지 버그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모양입니다. 그래서 내부적으로 출시에 대한 승인이 아직 떨어지지 않아서 그런건데요. 출시가 좀 늦춰지더라도 제대로 준비해서 나오는게 훨 낫겠죠?


근데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를 하면 뭐가 좋아질까요? 들리는 얘기로는 내장 gpu를 이용해서 전력 소모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얘기냐 하면,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경우 상대적으로 내장 gpu를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 이러한 내장 gpu를 활용함으로써 일반적인 작업시에 전력소모를 줄여 준다는 개념입니다.



여기서 레드스톤은 윈도우7 시절의 서비스팩에 대한 개념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윈도우7의 경우 서비스팩3 버전까지 출시된 걸로 알고 있는데, 윈도우10에서는 레드스톤으로 명명한 것이죠.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를 적용한 테스터들의 후기를 보면 전체적으로 평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바와 같이 전력소모도 줄었다고 하고, 게임에서 랙이나 체감 속도 등이 많이 개선되었다는 평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장 gpu를 사용할 경우 프레임 손실과 같은 성능하락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하니 이 부분에서는 추가적인 검증이 필요할 것 같네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쪼록 준비를 철저히해서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가 4월 중에라도 출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관계자 분들 힘내셔서 빨리 출시해 주시기를 기대해봅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4 업데이트 출시 연기 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