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컴퓨터/인터넷|2018. 4. 25. 14:44

FTP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웹호스팅이나 서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필수로 꼽히는 프로그램이 여러개 있는데 그중에서도 FTP 프로그램을 빼 놓을 수 가 없죠.


FTP 프로그램은 내 컴퓨터와 서버를 연결해서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종류가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을 3가지 소개해 볼까 합니다.


FTP 프로그램 중에서도 간편하고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한 프로그램 위주로 골라와 봤는데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일단 FTP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시작합니다.



1. 파일질라

FTP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파일질라입니다. 탐색기 스타일의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이나 기업이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파일질라 실행화면


2. 알드라이브

예전의 알FTP가 이제는 알드라이브로 바뀌었습니다. 기존의 알FTP 기능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파일전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업은 라이선스를 구매한 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툴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익숙한인터페이스 때문에 FTP 프로그램도 알FTP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 알드라이브 실행화면


3. WinSCP

개인적으로 가장 괜찮다고 생각하는 FTP 프로그램으로 소개하고 싶은 것이 바로 WinSCP 입니다. 일단 개인이나 기업이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광고 같은 것도 없으며 가볍고 빠른 것이 특징입니다. 느낌적인 차이일수도 있지만 다른 FTP 프로그램보다 더 빠른 것 같습니다.


▼ WinSCP 로그인 화면


FTP 프로그램으로 소개한 파일질라와 알드라이브 그리고 WinSCP의 기능이 크게 차이가 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실행화면을 보니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자세하게 뜯어보면 차이가 있지만 어짜피 같은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네요.


FTP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