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5

컴퓨터/인터넷|2018. 4. 26. 11:43

압축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5


최근에는 압축프로그램 사용 빈도가 예전보다 많이 줄어든 것 같다. 예전에는 디스크 용량이 작아서 파일을 주고 받기 위해서는 압축이 필수였는데 지금은 용량이 넉넉하니 압축을 잘 안하게 된다.


그래도 압축프로그램이 요긴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러가지 파일을 하나로 묶어서 전송할 경우가 그렇다. 수백개의 파일을 전송해야 한다면 압축으로 하나로 묶으면 전달하기가 쉽기때문이다.


여전히 유용하게 사용되는 압축프로그램 중에서 괜찮은 프로그램 5가지를 꼽아봤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다섯개의 압축프로그램 중 하나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지금 소개해 본다.



1. 7-Zip

개인이나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높은 압축률과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 최근 윈도우10에서의 사용여부에 대해서 의문이 많았는데 윈도우10에서도 잘 작동한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압축프로그램이다.


▼ 7-Zip 실행화면


2. 반디집

개인, 회사에서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작고, 가볍고 빠른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이다. 알집으로 압축한 파일인 EGG, ALZ 등의 파일도 압축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높다. 압축을 풀지 않고도 탐색기 형식으로 파일을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높다.



▼ 반디집 실행화면


3. 알집

개인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기업의 경우 라이선스를 구매해야하는 단점이 있다. 아이콘이 귀엽고 인터페이스가 편리하기 때문에 개인 중 다수가 사용한다. 하지만 중간중간에 광고가 있고, 팝업광고도 나오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사람들도 있다.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하고 윈도우 10에서도 호환이 잘 된다.


▼ 알집 실행화면


4. 빵집

개인,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빵집 역시 EGG, ALZ 압축포맷을 지원한다. 그외 총 39개 정도의 압축포맷을 지원하고 있고 간단하게 압축 및 해제가 가능하다. 아이콘이 빵 모양이고 이름도 빵집이라는 귀여운 이름으로 많은 유저가 사용한다. 하지만 오랜시간동안 업데이트가 없어서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 빵집 실행화면


5. WinRAR

쉐어웨어 버전으로 무료사용기간이 지나면 라이선스 구입을 통해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다른 압축프로그램에 비해서 뛰어난 압축률이 강점이다.


▼ WinRAR 실행화면


다양한 압축프로그램 5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 봤다. WinRAR의 경우 쉐어웨어 버전이라 좀 아쉽다. 다른 4가지는 개인의 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해보고 괜찮은 것으로 골라서 마음에 맞는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될 것 같다. 그 중에서 그래도 꼭 추천을 해야한다면 반디집이나 7-Zip을 추천해 본다.


압축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