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합치기 사이트 활용해서 PDF 합치기

컴퓨터/인터넷|2018. 4. 27. 17:08

PDF 합치기 사이트 활용해서 PDF 합치기


PDF 파일을 사용하다보면 가장 큰 단점이 편집하기가 어렵다는 건데, 그 이유가 편집 프로그램 가격이 비싸기 때문이다.


그런데 단순히 PDF 합치기나 나누기를 할 경우에는 PDF 합치기 사이트 등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합치기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럼 간단하게 PDF 합치기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자. 더불어 나눌 수 도 있으니 나누는 방법도 같이 알아 보면 좋을 것 같다.



PDF 합기치 사이트로 소개할 사이트는 바로 스몰PDF라는 사이트이다. smallpdf.com 주소가 바로 그것인데, 지금 바로 접속해서 PDF 합치기를 해보자.


▼ PDF 합치기 사이트인 smallpdf.com에 접속한 화면이다. 화면 하단 가운데에 보면 Merge PDF 메뉴가 보인다. 클릭하자.


▼ 화면 가운데에 보면 Drop PDF(s) here 라고 적혀 있는데 여기에 합치기할 PDF 파일을 끌어다 놓는다.



▼ 아래와 같이 두개의 파일을 끌어다 놓았다. MERGE PDF 버튼을 클릭하면 두 파일이 합쳐져서 하나로 된다.


간단하게 두개의 PDF 파일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을 알아봤다. 여러장으로 구성된 하나의 PDF 파일을 여러 장으로 나눌 경우에는 첫번째 화면에서 Split PDF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위와 유사한 방법으로 파일을 끌어 와서 업로드하고 원하는 페이지로 나눌 수 있다.


그 외, 다른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PDF 파일로 바꾼다거나 PDF 파일을 다른 확장자의 파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니 스몰PDF 사이트를 둘러보고 필요한 메뉴를 사용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길 바란다.


PDF 합치기 사이트 활용해서 PDF 합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