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 설치방법

컴퓨터/인터넷|2012. 8. 27. 01:25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 설치방법

게임을 하거나 아니면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윈도우xp 서비스팩3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제대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설치할 경우에 그렇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및 설치를 통해서 해결해 주어야 합니다. 그럼 윈도우xp 서비스팩3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자료실로 가서 윈도우xp 서비스팩3를 다운로드합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1) 파일명은 WINDOWSXP-KB936929-SP3-X86-KOR.exe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지만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빠른 것 같아서 네이버 자료실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컴퓨터 성능과 인터넷 환경에 따라서 속도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정확히 53초만에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1분도 채 안 걸렸네요.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후에 내폴더에 가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보일겁니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 다운로드

WINDOWSXP-KB936929-SP3-X86-KOR.exe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다음을 클릭합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 다운로드

 

다음은 사용권 계약 관련입니다.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내용을 다 읽어보면 좋겠지만 그냥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해도 무방합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 다운로드

 

윈도우xp 서비스팩3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따라서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보여줍니다. 저는 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 다운로드

 

윈도우xp 서비스팩3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다고 느끼실 겁니다. 아래 창에서 볼 수 있듯이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Windows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중요한 일을 하고 있었다면 다시 시작 안 함을 선택하고 마침을 클릭하고 그렇지 않으면 바로 마침을 클릭해서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전자의 경우 중요한 자료를 저장하고 컴퓨터를 껏다가 켜면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 다운로드

윈도우xp 서비스팩3로의 업데이트는 아주 중요합니다. 이것 뿐만아니라 윈도우 업데이트가 수시로 올라오는데 자동 업데이트를 설정해서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컴퓨터를 보호하는 지름길입니다. 내용은 간단하지만 아주 중요한 부분이니 아직 설치하지 않았다면 바로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 설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