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컴퓨터/인터넷|2012. 9. 18. 01:34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면 드라이버 설치 CD를 분실해서 인터넷으로 프린터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프린터 살 때는 꼭 있었는데 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할려고 하면 설치CD가 없는지 누구나 겪어 본 일입니다.

몇 일 전, 컴퓨터 동아리 친구 중 한 녀석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달라고 말이죠. 프린터는 엡손 아큐레이져 C3900DN 입니다. 그래서 친구에게 가르쳐 주는 셈 치고 제 컴퓨터에 한 번 깔아 봤습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시려는 분들에게 유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한국엡손 홈페이지로 갑니다. (http://www.epson.co.kr/)

한국엡손 홈페이지에서 화면 왼쪽 하단에 보면 드라이버 및 매뉴얼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드라이버 및 매뉴얼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제가 찾고 있는 것은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중 엡손 아큐레이져 C3900DN 모델입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위 선택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제품군선택 창에는 레이저프린터를 제품선택 메뉴에는 찾고자 하는 프린터 Aculaser C3900DN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 운영체제별로 프린터드라이버가 나옵니다. 저는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위에서 4번째를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위에서 PCL 프린터 드라이버 windows XP 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동의를 클릭하고 첨부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ALC3900_Win32_PCLDRV_1000_KO.zip 파일명에서 볼 수 있듯이 압축파일로 되어 있는데, 다운로드 후에 압축파일을 풀어줍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압축파일을 해제하고 폴더 안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데.. 어랏.. 실행 파일이 없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이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설치해 주면 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윈도우 화면 왼쪽 맨 하단에 보면 시작 메뉴가 있습니다. 시작 메뉴를 클릭하고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제어판에서 아래와 같이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메뉴로 들어왔습니다. 다음은 프린터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그럼 프린터 추가 마법사가 시작되는데 다음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컴퓨터에 프린터가 직접 연결되어 있다면 로컬프린터를 선택하고 프린터가 네트워크를 통해서 연결되어 있다면 네트워크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친구에게는 프린터가 컴퓨터에 바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로컬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프린터를 자동으로 검색 및 설치를 선택하면 컴퓨터가 프린터를 알아서 검색해 줍니다. 이 경우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단계로 바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지금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설정하겠습니다. 플로그 앤 플레이를 설정해제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권장되는 프린터 포트를 사용합니다. 다음 클릭.

엡손프린터드라이버

 

프린터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 놓은 게 있기 때문에 디스크 있음을 클릭.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엡손프린터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압축해제 해 놓은 폴더를 선택하기 위해서 찾아보기 클릭.

엡손프린터드라이버

 

해당 폴더에 들어가면 하나의 파일이 보입니다.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드디어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설치파일이 선택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

엡손프린터드라이버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설치될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설치 목록이 확인 되었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여기서는 프린터 이름을 지정해 줄 수 있는데 보통 그대로 둡니다. 기본 프린터로 설정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할 것인지 묻는데 예(Y)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드디어 프린터 추가 마법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설정으로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설치가 될겁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마침 클릭과 동시에 엡손프린터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아래와 같이 테스트페이지 인쇄창이 나오면서 설치가 종료 됩니다. 테스트페이지가 잘 인쇄가 되었다면 확인을 누르고 종료합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제어판의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메뉴에서 설치된 프린터 및 팩스 프린터 보기를 선택하면..

엡손프린터드라이버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받은 엡손프린터드라이버가 기본 프린터로 설정되어 잘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보기에는 복잡해 보여도 한 번 따라해보면 엡손프린터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겁니다. 컴퓨터 모델이 다른 분들도 똑같이 따라하면서 프린터 모델명만 바꾸어 주면 엡손프린터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 수 있을 겁니다. 다운로드나 설치하면서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엡손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