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으로 내모니터를 점검하자
몇 일 전 친구가 모니터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TV기능과 컴퓨터 모니터 기능을 결합해 놓은 상품인데 바탕화면에 이상한 점이 보인다는 겁니다. 알고보니 모니터에 있는 불량화소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불량화소를 체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친구에게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제가 소개시켜 준 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실행만 하면 됩니다. 단, 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불량화소를 체크해 주는 건 아니고 모니터화면의 색깔을 바꿔주면 거기에서 색깔과 다른 점을 찾으면 되는 겁니다.
먼저 아래 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다운로드 폴더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가진 프로그램이 있을 겁니다.
위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하면 바로 아래와 같은 시작화면이 나옵니다.
다음 마우스를 클릭하면 화면 색상이 차례차례 바뀌는데 색상이 바뀔 때마다 모니터화면을 보면서 불량화소를 찾으면 됩니다. 색상은 검은색에서 흰색까지 8번 바뀝니다.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
마우스 클릭.
일단 모니터에 불량화소가 있다면 상품을 새 것으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먼저 불량화소가 몇 개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제조업체에 따라서 불량화소 개수에 따라 새 것으로 교환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대략 8~9개 정도 되는 것 같은데 이것은 제조업체 마다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불량화소체크는 상품 포장을 뜯어야만 확인이 되기 때문에 예전에는 불량화소가 아예없는 제품을 받는 것도 상당한 '운'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요즘은 품질이 많이 좋아져서 그렇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그래도 모니터를 사셨다면 제일 먼저 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으로 불량화소가 몇 개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으로 내 모니터를 점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