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컴퓨터/인터넷|2013. 6. 16. 17:55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는 이럴 경우 필요합니다. 예를들어, 컴퓨터를 포맷한 경우, 아니면 요즘 유행하는 운영체제가 없는 컴퓨터를 구입했을 경우, 컴퓨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를 설치해야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윈도우xp나 윈도우 7 또는 윈도우 8를 설치하게 되는데, 운영체제를 설치한 후에는 인터넷 사용을 위해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 줘야 합니다. 바로 이 경우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물론 다른 제품의 랜카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다른 모델의 랜카드 드라이버가 필요하겠지만 요즘 나오는 컴퓨터의 대부분은 리얼텍 제품의 랜카드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만 있으면 인터넷 사용에 있어서 크게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3dp net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도 랜카드 드라이버는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서 미리 usb나 운영체제가 없는 다른 하드 드라이버에 설치해 두면 운영체제 설치 후에 복사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p net을 이용한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다운로드


먼저,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해당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갑니다. 홈페이지에서도 이리저리 찾아야 하니 리얼텍(realtek)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http://www.realtek.com/downloads/downloadsView.aspx?Langid=1&PNid=13&PFid=5&Level=5&Conn=4&DownTypeID=3&GetDown=false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

 

위 화면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된 부분이 모두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빨간색 사각형의 왼쪽에 보면 여러가지 운영체제가 나와 있는데 자신의 운영체제를 확인해서 해당되는 부분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편의상 윈도우 운영체제 부분만 캡쳐했는데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려가면 리눅스와 같이 다른 운영체제에서 사용가능한 랜카드 드라이버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설치방법


위에서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해제한 폴더에 들어가면 SETUP.exe 파일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 파일이 바로 설치 파일입니다. SETUP.exe를 더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실행 버튼을 누르면 설치모드로 바뀝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위에서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의 설치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위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설치 버튼을 바로 클릭하면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설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설치시간은 거의 5초도 안걸립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실행해 보면 알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넷에 접속해서 접속이 잘 되는지 확인합니다. 혹시 다운로드나 설치 중에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확인해서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으면 적극 알려 드리겠습니다.

 

리얼텍 랜카드 통합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