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용량 줄이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컴퓨터/인터넷|2013. 6. 18. 23:07

pdf 용량 줄이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pdf파일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아주 큰 pdf파일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pdf파일 용량이 큰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 프로그램을 통해서 pdf파일 용량을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먼저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Adobe Acrobat pro) 프로그램이 있어야 하는데 없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서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무려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 체험판 다운로드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했다면 본격적으로 pdf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pdf 용량을 줄일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몇 개 있지만 가장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아크로뱃 프로 XI 입니다. 절차도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용량을 줄일 pdf 파일을 살펴 볼까요? 파일 용량이 무려 142M 입니다. 엄청 큰 놈이지요? 이런 pdf 파일을 볼 기회도 잘 없을 것 같은데 제 usb 드라이버에 떡하니 자리잡고 있네요. 얼마까지 줄어들지 궁금합니다.

 

pdf 용량 줄이기

 

위 파일을 어도비 아크로뱃 프로에서 아래와 같이 불러옵니다. 손해보험에 관한 파일이었네요.. ㅎㅎ 보험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여기서 본격적으로 파일용량을 줄여 보겠습니다. 저장할 때 사이즈를 줄여서 저장을 하면 되는데 아래와 같이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풀다운 메뉴가 나오고 '다른 형식으로 저장' 항목을 살펴 보면 크기가 축소된 PDF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pdf 용량 줄이기

 

그럼 아래와 같이 파일 크기 축소라는 창이 나오는데 호환 버전을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기존대로 유지'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pdf 용량 줄이기

 

그럼 저장할 파일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pdf 용량 줄이기 결과'라는 이름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 용량 줄이기

 

위에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이 변환되는 과정이 이루어 지는데 컴퓨터 성능과 파일 용량에 따라서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위 pdf 용량 줄이기를 하는데 30초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짜잔,, 드디어 아래와 같이 pdf파일 용량 줄이기의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23.1 M 입니다. 줄이기 전 파일의 16퍼센트의 용량으로 아주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

혹시나 용량을 줄인 pdf 파일의 해상도가 너무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해서 열어봤지만 그렇게 많이 차이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이거 완전 대박입니다. ^^ 안그래도 usb에 mp3 파일을 저장할 공간이 부족했는데 이제 좀 여유로울 것 같습니다.

 

pdf 용량 줄이기를 하면서 안되는 점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바랍니다.

 

pdf 용량 줄이기 간단하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