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컴퓨터/인터넷|2013. 7. 5. 01:27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저는 최근에 컴퓨터 운영체제를 윈도우7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xp를 사용했었습니다. 윈도우xp를 사용할 때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업데이트하려다 보면 windows xp 서비스팩3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이것때문에 고생을 했었는데... 친구중에 한 녀석이 이것때문에 이제서야 고생을 하고 있네요.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몰라서 항상 저에게 물어보는 친구인데... 저도 잘 모르지만 친구에게 가르쳐 줄겸 몇 자 적어봅니다.

 

사실 윈도우xp 사용자라면 서비스팩3 까지 무조건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해줘야 편합니다. 게임이나 유틸리티를 설치할 때, 서비스팩3 환경을 요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서비스팩3는 서비스팩2를 설치한 후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윈도우 xp 서비스팩3는 크게 두군데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한 곳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이고 다른 하나는 새로 개편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confirmation.aspx?id=24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791 (네이버 소프트웨어)

 

 

Windows xp 서비스팩3 설치


 

위 링크 둘 중 한군데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를 하면 windowsxp-kb936929-sp3-x86-kor.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다음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서비스팩3 다운로드

 

다음은 Windows xp 서비스팩3 사용권 계약에 관한 내용입니다. 동의함을 체크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서비스팩3 다운로드

 

위에서 다음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windows xp 서비스팩3가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컴퓨터마다 다르겠지만 데스크탑 i7 cpu를 사용하는 저는 약 5분정도 소요된것 같습니다.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서비스팩3 다운로드

 

드디어 windows xp 서비스팩3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팩3 다운로드와 설치하는데 있어서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없습니다. 아무래도 MS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이다 보니 설치와 동시에 설치되는 다른 잡동사니 프로그램들은 없는 것 같네요. 컴퓨터를 다시시작해야하지만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아래 화면에서 다시시작안함을 체크하고 마침을 클릭했다가 나중에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됩니다.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서비스팩3 다운로드

 

의외로 서비스팩3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서비스팩3를 요구하는 게임이나 유틸리티 등이 있기 때문일겁니다. 윈도우xp를 사용하거나 재설치 할 경우 처음부터 서비스팩2와 서비스팩3를 설치해 놓는다면 편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혹시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와 설치를 하는데 있어서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Windows 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