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컴퓨터/인터넷|2018. 2. 7. 13:15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10을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바로 컴퓨터에 업데이트하는 형식으로 설치를 할 수 있고, 컴퓨터를 포맷한 후 설치를 할 수도 있다.


근데 보통 깔끔하게 포맷을 하고 난 후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윈도우10을 설치하기 위한 usb나 cd가 필요하다. 여기서는 윈도우10 설치를 위한 usb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준비물은 인터넷이 연결된 노트북이나 컴퓨터와 8GB 이상의 여유공간을 가진 usb가 필요하다. usb 안에 있는 데이터는 지워지게 되니 다른 곳에 백업을 한 후 포맷해서 비워놓으면 된다.


먼저, 윈도우10 다운로드를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센터로 간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



▼ 위 링크를 따라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윈도우10을 선택한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MediaCreationTool.exe 파일을 바로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잠깐 기다린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동의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간다.


▼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바로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지만 설치 usb를 만들기 위해서 두번째 항목을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한다.



▼ 다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기본 권장옵션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자. 내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거기에 맞게 수정을 해도 상관없다.


▼ usb파일과 iso파일 선택 창이 나왔다. usb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 다음 usb 플래시 드라이버를 선택한다. usb를 하나만 꽂았을 경우 하나만 나타난다.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한다.


▼ 드디어 윈도우10 다운로드가 시작되었다.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 시간이 많이 걸릴 수도 있다. 하지만 창을 내려놓고 다른작업을 할 수 있으니 상관없다.


드디어 윈도우10 설치 usb가 만들어졌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마무리가 된다.


간단하게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를 따라해 봤다. 위에 항목에서 필요한 부분에 따라 개별적으로 다른 방법으로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바로 업그레이드를 한다던지 ISO파일로 설치cd를 만들 수도 있다. 형편에 맞게 적절하게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윈도우10 설치 usb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