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컴퓨터/인터넷|2018. 3. 9. 18:03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간혹 첨부 파일을 열다 보면 hwp로 된 확장자를 가진 파일들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나 관공서 사이트에 가면 대부분 공지관련 파일들이 hwp 파일로 되어 있어서 hwp 뷰어 프로그램이 없으면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이 있다면 hwp파일을 바로 볼 수 있지만 유료 소프트웨어죠. 하지만 한글과 컴퓨터에서 별도로 뷰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으니 hwp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를 통한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글과 컴퓨터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화면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hwp 뷰어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HOffice_2018_Viewer.exe 파일이 생성됩니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압축을 풀고 아래와 같이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관리자를 시작합니다.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음은 설치 동의문 관련 화면입니다. 동의함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다음은 연결 파일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MS오피스 프로그램이 없다면 다 선택하고, MS오피스 프로그램이 있다면 한글, 한셀, 한쇼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드디어 hwp 뷰어 다운로드 후 설치작업이 시작됩니다. 그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아니니 잠깐 기다립니다.


▼ 다음은 한컴오피스 뷰어의 설치는 마무리 되었고 설정하는 부분이 남았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특별히 설정할 부분이 없다면 기본 값으로 설정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설치와 설정까지 마무리 되었습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치가 모두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재부팅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특별히 저장할 프로그램이 없다면 바로 재시작을 해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나중에 재부팅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작업을 위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한컴오피스 2018 뷰어를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고 설치까지 차근차근 따라해 보았습니다. 특별한 어려움은 없어 보이나 중간 중간에 의문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www.hancom.com/cs_center/csDownload.do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