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베스트 3

컴퓨터/인터넷|2018. 4. 4. 12:19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베스트 3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동영상을 직접 만들어서 유튜브에 게재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었다고 한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사람들을 유튜버라고 하는데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영상편집프로그램이다. 핸드폰이나 카메라로 동영상을 찍고 나서는 필히 편집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으로 시작하면 금전적인 부담을 덜 수 있어서 좀 더 쉽게 영상제작에 접근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중 괜찮은 프로그램 3개를 모아 봤다.



1. 곰믹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곰플레이어로 유명한 회사에서 만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영상 자르기, 배경 음악 추가하기, 자막 삽입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 곰믹스 설치 후 실행화면


그 외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고 다양한 자막편집 기능도 강점으로 꼽힌다. 프로그램 설치시 11번가 바로가기 등의 아이콘이 설치되고(선택항목) zum을 시작페이지로 변경하는 항목(선택항목)이 있으니 필요하지 않은 분은 주의해서 설치하면 된다.


2. 뱁믹스

인터페이스가 간단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쉽게 수준높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자막기능이 뛰어나고 다양한 포멧을 지원한다.


▼ 뱁믹스 설치 후 실행화면


회원가입을 해야만 사용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되니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다. 사용자의 요구에 피드백이 빨라서 업데이트가 자주 이루어 진다. 프로그램 내에 유료폰트와 같이 유료 결제해야 하는 부분도 있으니 이부분은 주의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3. 파워디렉터 15

파워디렉터의 경우 현재 버전15는 프리버전이지만, 버전16은 쉐어웨어 버전이다. 다양한 편집 툴과 영상효과가 강점이 소프트웨어다.


▼ 파워디렉터 15 설치 후 실행화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시디키를 입력해야 하는데, 다운로드 받은 곳에 가면 확인할 수 있다. 360도 영상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 아직 보편화 되지는 않은 것 같다. 영상 편집 후에 DVD 등 영상 디스크로 바로 구워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을 3가지를 소개해봤다.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지만 처음 시작은 무료 프로그램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베스트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