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컴퓨터/인터넷|2018. 4. 14. 07:30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컴퓨터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컴퓨터 화면을 캡쳐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캡쳐해서 글을 작성할 때 붙여 넣거나 아니면 나중에 다시 확인하기 위해서 캡쳐를 해 두곤 하죠.


저도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블로그에 글을 쓸 때 필요한 자료를 화면 캡쳐를 해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이 때문입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알고 있으면 아주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괜찮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3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1. 그린샷(Greenshot)


가벼운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화면 캡쳐를 한 후 바로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캡쳐 이미지의 사이즈를 수정해야 할 경우가 많은데 캡쳐 후 편집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린샷은 캡쳐 후 바로 편집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2. 네이버캡쳐(웨일 브라우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캡쳐 프로그램이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스크롤영역 캡쳐와 동영상 캡쳐가 단연 돋보이는 기능입니다. 스크롤 캡쳐는 브라우저의 끝까지 캡쳐해 주는 기능인데 다른 캡쳐 프로그램에서는 잘 찾아 볼 수 없는 기능이죠.



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윈도우10에서는 더이상 지원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그래서 스크롤 캡쳐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는 웨일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 웨일브라우저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면 캡쳐가 가능하다.


3. 한캡쳐플러스


더욱더 강력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한캡쳐플러스 캡쳐프로그램도 추천할 만 합니다. 스크롤캡쳐는 물론이고 연속캡쳐를 이용하면 짧은시간에 동영상캡쳐 기능과 견줄만 하고 정밀캡쳐는 사이즈를 재지정 하면서 캡쳐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 한캡쳐플러스는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추천할 만한 괜찮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베스트3를 위와 같이 모아봤다. 그린샷, 네이버캡쳐, 한캡쳐플러스 각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기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을 골라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추천 베스트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