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베스트 3

컴퓨터/인터넷|2018. 4. 23. 13:16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베스트 3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때 AS업체에 연락해 본 적이 있나요? 그럴 경우 대부분 AS센터에서 집으로 방문을 하기 전에 먼저 해 보는게 있습니다. 바로 원격제어인데요. 원격으로 우리집 컴퓨터에 연결해서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는 지 먼저 살펴 보는거죠.


이럴 경우 대부분 원격제어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우리집에 방문을 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해 줍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이미 많은 유저가 사용을 해서 검증이 되었고 또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3가지를 골라봤습니다.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베스트 3 지금 소개합니다.



1. 팀뷰어(Teamviewer)


개인 이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비즈니스용이라도 체험판의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속도나 안정성, 그리고 편리함까지 어디 하나 손색없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단연 처음으로 추천하고 싶다.


귀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는데 이 부분의 정보를 주고 받으면 상대방에서 내컴퓨터에 연결을 할 수 있고 연결이 되면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 팀뷰어 실행화면



2. 네이트온(Nateon)


네이트온은 온라인 메신저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네이트온은 간혹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 네이트온 소개 페이지


3. 리모트뷰(RemoteView)


모바일과 PC를 넘나들면서 서로서로 연결하여 대상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단점은 유료라는 것이 단점인데, 일단 체험판을 사용해보면 다양한 기능에 놀랄수도 있다. 특히 핸드폰 화면으로 컴퓨터 화면처럼 이용할 수 있다는 부분은 상당히 놀랍다. 역시 단점은 가격.


▼ 리모트뷰 소개 페이지


가격적인 측면이나 안정적인 측면이나 그리고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부분들을 고려하면 팀뷰어가 많이 앞서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메신저 프로그램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나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여러기기를 한꺼번에 제어해야 한다거나 하는 등 필요한 부분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외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다수 있지만 이 부분은 다음에 또 다루어 볼께요.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 베스트 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