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컴퓨터/인터넷|2012. 8. 7. 00:52

삼성전자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제 주위에 삼성전자 프린터나 복합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아주 드문데 그래도 간혹 프린터나 복합기의 드라이버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을 물어오는 사람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에서 찾아 볼 수도 있는데 말이죠.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로 갑니다.  (http://www.samsung.com/sec/support/download/supportDownloadMain.do)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


위 캡쳐화면의 왼쪽 하단에 보면 모델 찾기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 자기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나 복합기의 모델을 찾습니다. 저는 지금 컬러복합기 CLX-3170FNK을 찾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위와 같이 검색이 되었네요. 그러면 아래 '매뉴얼&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간혹 익스플로러에서 드라이버를 검색했을 때 아래와 같이 화면에 에러가 발생해서 리스트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네요. 그래서 주위에서 저한테 물어 봤는가 봅니다. 구글 크롬에서 검색하니깐 오른쪽에 보이는 것처럼 잘 나옵니다.

혹시나 리스트가 안 보이는 분은 구글크롬을 다운받아서 설치한 후 검색해 보기 바랍니다.

삼성전자 복합기 드라이버 검색화면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검색화면


여기서 자기의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windows XP를 사용합니다. 다운로드까지 완료되었네요.

삼성전자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의 설치방법 또한 아주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면 중간중간에 몇 번의 클릭만으로 드라이버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도 설치해 봤지만 따로 설명을 안 드려도 될 것 같네요.

혹시나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삼성전자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 설치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