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 실시간 검사

컴퓨터/인터넷|2012. 8. 9. 21:28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 실시간 검사

컴퓨터에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감시, 퇴치하는 백신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새로 구매했다면 대부분 백신프로그램이 미리 설치되어 있겠지만 부득이하게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했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백신 프로그램 중에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는 것이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알약과 안철수 연구소에서 만든 V3 Lite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라는 이유가 가장 크게 작용하겠지만 믿을 만한 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둘 중에서 안철수 연구소에서 만든 전용백신을 다운로드하고 실시간 검사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안철수 연구소 홈페이지인 안랩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www.ahnlab.com/kr/site/download/evaluate/evaluateView.do?prodSeq=20)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위 캡쳐화면 중간부분에 보이는 흰색 사각형 박스로 둘러쌓인 'V3 Lite 단독설치파일'을 클릭해서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할 때, '저장' 대신에 '실행'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완료 후 바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01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V3 Lite 설치를 시작하고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02


'동의함' 클릭으로 V3 Lite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한 다음,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03


V3 Lite 구성요소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사이트가드는 선택을 해도되고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 클릭해서 넘어 갑니다.


그리고, V3 Lite 설치 폴더를 지정해 주면,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04


설치가 진행되어서 아래와 같은 화면과 함께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가 마무리 됩니다.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05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V3 Lite를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AhnLab Smart Defense를 사용할 것인지 묻는 데 해도되고 안해도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괜히 제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남에게 넘어간다는 찝찝함에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ahnlab smart defense


그리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실행하는데 이 업데이트는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필수과정입니다. 업데이트가 끝날 때 까지 잠깐 기다립니다. 어른은 커피 한 잔, 아이들은 우유 한 잔 하고 옵니다. ^^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을 다운로드하고 난 후 V3 Lite 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먼저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에서 중요한 것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나날이 다른 종류의 바이러스가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백신프로그램의 업데이트는 필수입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컴퓨터를 실시간 검사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를 가지고 인터넷에 많이 접속하는데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를 접속하다 보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컴퓨터로 침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V3 Lite가 막아줍니다.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은 개인에게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의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실시간 검사 기능으로 컴퓨터를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 부터 보호하는 것은 개인정보를 보호를 위한 기본입니다.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예방으로 안전한 웹서핑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다운로드 & 실시간 검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