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 합치기 10초 만에 완성

컴퓨터/인터넷|2012. 8. 12. 21:20

PDF 파일 합치기 10초 만에 완성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여기 저기서 구한 자료들을 한 파일로 모아야 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엑셀파일이나 워드파일의 경우에는 카피해서 붙여넣기를 하면 되지만 PDF파일의 경우에는 문서를 하나로 합치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PDF 파일 합치기를 할 때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 보았습니다. 화면 캡쳐를 해서 엑셀이나 워드파일에 붙여 넣기를 한다거나 PDF파일에 있는 글을 직접 타이핑 한다거나 하는 일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듭니다.

경험 상 PDF 파일 합치기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쉬운 방법은 Arduo PDF Merger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도 무수히 많이 있지만 Arduo PDF Merger 프로그램이 가장 쉽고 간단하면서도 아주 빠른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네이버 자료실에서 Arduo PDF Merger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27960&cat=30)

그 다음 다운로드 폴더에서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Arduo Pdf Merger 아이콘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1

 

'I accept the agreement'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2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3

 

설치하고자 하는 폴더를 바꾸고자 한다면 변경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4

 

시작메뉴에 폴더를 생성하고자 한다면 바로 Next를 클릭하고 그렇지 않다면 화면 하단의 'Don't create a Start Menu folder'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5

 

바탕화면에 아이콘이나 빠른실행버튼을 생성하고자 한다면 각각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6

 

Arduo Pdf Merger 프로그램 설치 준비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Nex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7

 

Arduo Pdf Merger 프로그램은 .Net Framework 2.0 Service Pack 1을 필요로 합니다. 없을 경우 예(Y)를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8

 

아래와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PDF 파일 합치기 09

 

드디어 설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바로 Arduo Pdf Merger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PDF 파일 합치기를 하고자 한다면 Launch Arduo Pdf Merger를 선택하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10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그대로 두고 Let's start!를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11

 

이제 Arduo Pdf Merger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오른쪽 끝이 조금 짤려서 엉성한 프로그램 같지만 성능은 끝내줍니다.

PDF 파일 합치기 12

그럼 이제 Pdf 파일 합치기를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합치기 할 Pdf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서 '+' 버튼을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하나로 합치기 01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아래 화살표 끝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서 파일을 불러옵니다. 한꺼번에 여러 파일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PDF 파일 하나로 합치기 02

 

아래와 같이 다섯개의 파일을 불러 왔습니다. 합치기 할 Pdf 파일의 순서를 확인하고 혹시나 순서가 다를 경우 위 아래 화살표를 눌러 Pdf 파일 위치를 이동합니다.

PDF 파일 하나로 합치기 03

 

다음, 아래 1번 '...' 버튼을 클릭해서 합쳐질 파일의 파일명을 지정하고 2번 'Process' 버튼을 클릭하면 5개의 Pdf 파일이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파일이 생성됩니다.

PDF 파일 하나로 합치기 04

 

차례차례 알기쉽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잘 이해했는지 궁금합니다. 한 번 따라해 보면 정말 쉽고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혹시나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PDF 파일 합치기 10초 만에 완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