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빠르게 타이핑하는 방법

컴퓨터/인터넷|2013. 7. 21. 22:02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빠르게 타이핑하는 방법

 

사실 분당 400타 이상의 한글타자실력을 갖추는 것은 쉽습니다. 당연히 연습을 많이하면 누구나 분당 400타 이상의 실력을 갖출 수가 있지요. 하지만 연습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러나 한글타자연습을 효과적으로 한다면 짧은 시간 안에 분당 400타의 한글타자실력을 갖출 수가 있습니다.

 

그 방법을 공유합니다.

 

먼저 한글타자연습의 효과적인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자판을 먼저 외워서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그리고 긴글연습 순으로 한글타자연습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간단하지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자리연습이 지루하고 재미없다고 해서 소홀해하기 쉬운데 자리연습을 게을리하면 빠른 시간안에 분당 400타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거기에 답이 있습니다.

 

쉽게 차근차근 설명을 하자면 가장먼저 자판을 익혀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 하실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한컴타자연습2010다운로드받고 타자연습하기

 

아래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시 보겠습니다. 화면 위에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그리고 긴글연습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들이 차례대로 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차례대로 연습을 하라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처음부터 낱말연습이나 짧은글 또는 긴글연습으로 가면 안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자리연습을 합니다. 자리연습을 할 때는 자판을 보지말고 타이핑하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그렇게 하면서 자판을 외우는겁니다. 자판을 다 외우고 자판에 맞는 손가락으로 타이핑하는 연습이 끝나면 낱말연습으로 넘어갑니다.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다음은 낱말연습 화면입니다.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는 위에 언급한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자리연습이 끝났다면 낱말연습을 합니다. 낱말연습을 할때도 자판을 보지 않고 타이핑을 합니다. 입으로 말하면서 타이핑하면 더욱 좋습니다. 단 말할때는 ㅇ, ㅣ, ㄱ, ㄷ, ㅏ 와 같이 따로 말하지말고 '익다'와 같이 단어 자체를 말하면서 타이핑합니다. 낱말연습을 할 때는 자리에 따라 다른 낱말들이 나오니 자리위치를 바꾸어 가면서 연습을 합니다.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자리연습과 낱말연습이 끝났다면 사실 다음부터는 연습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나의 한글타자 수준이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보는 거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자리연습과 낱말연습을 제대로 했다면 누구나 분당 400타 이상 나올 수 있습니다. 그만큼 기본기가 중요합니다. 아래화면은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의 짧은글연습화면입니다.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짧은글연습이 끝났다면 재미삼아 긴글연습도 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중간에 중단하지 마시고 힘들더라도 끝까지 해보는 걸 권해드립니다. 그러면 집중력도 생기고 나의 타이핑 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위에 언급한 것들 외에 게임으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것도 있는데 저는 별로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게임은 게임일 뿐입니다. 한글타자연습을 위해서는 뭐니뭐니해도 자리연습과 낱말연습입니다. 자리연습과 낱말연습만 제대로 하면 다른 연습을 필요도 없습니다.

 

다른분들은 다른 방법으로 타자연습을 해 오셨을 수도 있습니다. 위에 내용은 어디까지나 저의 의견입니다. 저는 분당 500타 이상입니다. 영문도 분당 300타 이상은 나옵니다. 연습을 해보니 자리연습과 낱말연습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험에서 나온 내용이니 믿으셔도 좋습니다.

 

한글타자연습을 하시면서 궁금한 사항이 문의사항은 댓글 바랍니다.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빠르게 타이핑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