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데몬툴즈 없이 가상드라이브 ISO 파일 마운트 하는 방법

컴퓨터/인터넷|2018. 3. 27. 12:08

윈도우10 데몬툴즈 없이 가상드라이브 ISO 파일 마운트 하는 방법


많은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는 내용일지도 모르겠는데요. 윈도우10 부터는 가상드라이브를 자체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데몬툴즈와 같은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도 이미 알고 있었나요?


하지만 데몬툴즈에 익숙하신 분들은 데몬툴즈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최신 프로그램은 로그인 절차가 있어서 예전버전인 데몬툴즈 구버전으로 설치를 하기도 하죠.


일단 윈도우10에서는 데몬툴즈가 필요없으니 데몬툴즈 없이 가상드라이브에 ISO 파일을 탑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에 ISO 파일이 있다면 바로 따라해 볼 수 있는데요. 일단 제가 보여드리자면 예전에 다운로드 받아둔 윈도우10 ISO 파일이 있습니다. 파일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탑재'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서 실행만 하면 ISO 파일이 마운트 되는 신기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 ISO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탑재' 메뉴를 볼 수 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ISO파일 내에 있는 파일을 볼 수 있으며, 더블클릭하면 바로 실행할 수 있다.


그럼 마운트한 ISO 파일 제거는 어떻게 할까? 이것도 간단합니다. 해당 드라이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꺼내기' 메뉴가 나오는데, 이 메뉴를 클릭해서 실행하면 바로 제거가 됩니다.


▼ DVD 드라이브로 생성되었는데 여기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니 '꺼내기' 메뉴가 보인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 데몬툴즈없이 가상화드라이브를 생성 및 ISO 파일을 마운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상화드라이브를 생성했다기 보다는 ISO 파일을 마운트하면서 동시에 가상화드라이브가 생성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것 같은데요. 어쨌거나 윈도우10 부터는 쓸데없이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가상화드라이브를 바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많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데몬툴즈 없이 가상드라이브 ISO 파일 마운트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