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민정음 뷰어 다운로드 및 gul 파일 열기

컴퓨터/인터넷|2018. 4. 5. 08:00

훈민정음 뷰어 다운로드 및 gul 파일 열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예전에 훈민정음이 정음글로벌로 바뀌었는지 아니면 별도의 프로그램이었는지 가물가물합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훈민정음이 지금은 정음글로벌로 바뀌었는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훈민정음으로 기억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정음Global 프로그램은 정음오피스의 통합형 문서 편집프로그램입니다. 보고서작성 등의 기본 문서 편집 뿐만아니라 시트와 같은 표 기능으로 데이터 정리가 가능하고 프리젠테이션 기능도 지원합니다.


지금은 흔하지 않지만 gul 파일 확장자를 본 적 있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 파일 확장자가 훈민정음 즉 지금의 정음글로벌에서 나온 파일 확장자 입니다. gul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오늘 소개할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훈민정음 뷰어인 정음global 뷰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훈민정음과 정음global 사이의 관계를 제가 잘 못 알고 있다면 댓글로 지적 부탁합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먼저 정음닷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정음닷컴 메뉴 중 '다운로드/구매'로 가서 '기타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정음글로벌 체험판 외 몇몇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그 중에 뷰어 프로그램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두번째 프로그램이 바로 정음Global 뷰어 프로그램이다.


▼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압축풀고 실행하면 설치마법사가 시작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자.


▼ 다음은 사용권 계약화면인데, 확인하고 예 버튼을 클릭한다.


▼ 다음은 이름과 회사명을 적어주자. 개인이면 아무렇게나 적자.


▼ 다음은 설치 위치를 설정한다. 보통 그대로 두고 설치한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자.


▼ 이제 설정은 끝났고 '설치'버튼만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 훈민정음 뷰어 설치가 완전히 끝났다. 지금 바로 컴퓨터를 재시작해도 되고, 나중에 해도 된다.


▼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정음 Global 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해 봤다. 불러운 파일이 없으니 빈 화면만 나온다.


웹서핑을 하다가 또는 누군가에서 관련자료를 받았는데 gul 파일 확장자로 되어 있다면 걱정하지말고 정음Global 뷰어 프로그램을 받아서 실행하면 gul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식홈페이지에서 훈민정음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분은 정음닷컴 공식홈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네요.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훈민정음 뷰어 다운로드 및 gul 파일 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