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clicking speed test 왜 하나요?

컴퓨터/인터넷|2018. 4. 9. 11:26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clicking speed test 왜 하나요?


게임 좀 한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알고 있고, 필수적으로 한 번 씩 해본다는 점검이 있습니다. 바로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인데요. 영어로는 clicking speed test 입니다.


근데.. 이 점검을 왜 하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문서작업을 하거나, 웹서핑, 동영상 보기, 이미지 작업 등을 한다면 그렇게 중요한 점검은 아닙니다. 필수적으로 점검해 보지 않아도 아무런 상관이 없다는 거죠.


하지만 게임을 업으로 하고 있거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해봐야 합니다. 그 이유를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많이 합니다. 일대일로 맞닥뜨렸는데... 내가 아무리 광클릭을 해도 총알이 몇 발 나가지 않는다면 마우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이 느릴 수 있다는 거죠.


이럴 때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clicking speed test)를 해 본다면 마우스에 문제가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 테스트를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사실 간단합니다.


먼저 Clicking Speed Test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동그란 원을 반복해서 클릭하면 초당 클릭수가 얼마나 되는지 수치와 그래프로 알 수 있습니다.


▼ 동그란 부분 안 쪽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반복해서 클릭합니다.


▼ 그 아래는 지금 결과와 지난번 결과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마우스 클릭에서 불편함을 느꼈다면 지금 바로 점검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방금 점검을 해 봤는데.. 마우스에서는 크게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 했네요. 단지 제 손가락이 좀 느릴뿐...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clicking speed test 왜 하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