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다운하고 타자왕에 도전해 보자

컴퓨터/인터넷|2012. 8. 9. 00:58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다운하고 타자왕에 도전해 보자.

한글과컴퓨터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는 자판을 연습과 게임을 통해서 재밌게 익힐 수 있는 자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인 자리연습부터 시작해서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그리고 긴글연습을 통해 자판을 익히고 케이크던지기나 해상구조SOS와 같은 게임을 통해서 자판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상구조SOS의 경우 다른 사람과 대전형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자판연습을 어린이나 초등학교 학생들이 재밌게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럼,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을 다운하고 설치 및 실행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한컴타자연습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합니다.(http://typing.hancom.com/Main.html)

 한컴타자연습온라인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파란색 타원으로 둘러싸인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용량이 105MB 정도로 다소 큰 편이지만 속도가 빨라서 순식간에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20초 정도 걸리네요.

다운로드 할 때, '실행'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완료와 동시에 프로그램 설치를 바로 실행하기 때문에 더욱 더 편리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다운로드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면 '실행'을 한 번 더 클릭하고,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다음'을 클릭하고,

한컴타자연습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하고 '다음'을 클릭하고,

한컴타자연습 사용권 계약서

 

'설치'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컴타자연습' 설치가 완료됩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한컴타자연습'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한컴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한컴타자연습 실행화면

 

로그인해서 온라인으로 자판연습을 할 수도 있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혼자 연습하고자 한다면 화면 중간에 보이는 '혼자하기'를 클릭해서 오프라인으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면 한컴 타자연습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실행했을 경우 아래와 같이 한컴타자 랭킹을 조회해 볼 수 있는데 자판을 열심히 연습하고 게임을 통해서 영예의 1등 자리인 타자왕에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 랭킹조회

 

혼자해도 재밌고, 친구와 여럿이 하면서 경쟁한다면 반복해서 익혀야 하는 자판을 재밌고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분당 355타 정도 나오네요. 실력이 많이 녹슬었습니다. 그럼 어서 다운로드해서 즐겨보세요~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다운하고 타자왕에 도전해 보자.


댓글()